구글에서 제공되는 인공지능 모델 바드(Bard)는 Chat GPT와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드의 베타 버전이 한국어로 서비스되면서 바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바드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 맞는 이메일 초안을 작성하고 상대방에게 이메일을 보내는 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바드로 이메일 초안 작성하기
바드의 많은 기능중 하나인 이메일 초안을 작성하려면 구글계정이 필요합니다. 현재 바드는 구글 계정이 있으면 누구나 가입하여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드의 장점은 빠른 응답 속도와 실시간으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바드에 접속하셔서 로그인 후 원하는 이메일의 초안을 바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상품을 구매 후 환불을 요청하는 이메일을 쓴다고 가정해 봅시다. 바드에 접속하여 프롬프트 입력창에 '상품 환불 요청 이메일'이라고 작성하였습니다. 프롬프트가 입력이 되면 바드는 이메일 초안을 위와 같이 작성해 줍니다.
초안 Gmail로 보내기
이메일의 초안이 완성되고 마음에 든다면 좌측 하단의 화살표 모양 아이콘(대답 보내기)을 누르면 2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Gmail 초안 작성을 클릭합니다. 잠시 후 좌측 하단에 새 이메일이 생성되었다는 팝업이 올라옵니다. Gmail 열기를 클릭하면 내 계정의 Gmail로 이동되며 초안을 수정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바드가 생성해준 초안이 위와 같이 나오게 되면 [괄호] 안의 내용을 내 정보에 맞게 수정하시고 수신자의 이메일 주소를 작성하여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이메일을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는 이메일 초안 작성
바드의 이메일 초안 작성은 단순한 문제부터 지원서 작성까지 다양한 환경에 맞도록 이메일 초안을 작성해 줍니다. 또한 작성된 초안을 좀 더 자세하고 내 정보에 맞도록 프롬프트를 계속 입력하여 나에게 꼭 맞는 스타일의 이메일 초안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프롬프트는 최대한 간결하고 디테일하게 입력해야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프롬프트 작성법은 그렇게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ㅇㅇ정보를 더 하여 작성해줘' 또는 'XX정보를 제하고 작성해줘'와 같이 사람과 대화하듯 편하게 입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결론
이메일 작성하는 법은 아주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글 쓰는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나 예의를 갖춰 이메일을 보내야 하는 경우에 바드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자영업자들을 위한 배송 지연, 사과문, 안내문과 같이 다양한 조건과 환경에서 쓸 수 있는 안내성 이메일도 작성 할 수 있으니 나에게 필요한 이메일을 한번 작성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