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을 구매하고 여러 가지 앱을 실행하다 보면, VR의 특성상 앱을 사용하면서 오는 멀미감이나 저품질 또는 원치 않는 사용 옵션등 많은 이유들로 인해 더 이상 이 앱을 실행하고 싶지 않은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무료라면 제거하면 그만이지만 유료로 VR앱을 다운로드하였을 때 마음에 들지 않는 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행히도 메타에서는 유료 앱 환불 정책이 있기 때문에 이를 충족시키면 100%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타 퀘스트 스토어에서 구매한 유료 앱을 환불받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환불 조건
유료 앱 구매 후 환불을 받기 위한 조건이 있습니다. 아래 표를 보시고 내가 환불하고 싶은 앱이 조건에 충족하는 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조건이 충족된다면 별다른 조치 없이 자동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환불 대상에서 제외되는 콘텐츠는 환불 요청 하더라도 거부될 경우가 있습니다.
환불 대상
1. 구매일로 부터 14일 이내일 것
2. 해당 콘텐츠 사용시간이 2시간 미만일 것
이 두가지 조건이 충족된다면 환불 대상 콘텐츠에 대해 100%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 대상에서 제외되는 콘텐츠
1. 영화, 번들의 일부인 콘텐츠, DLC나 앱 내 구매한 콘텐츠
2. 구매일이 15일 후에 환불을 요청한 경우
3. 콘텐츠를 2시간 넘게 사용한 경우
4. 이전에 환불된 콘텐츠를 다시 구매한 경우
자동 환불 가능 조건을 충족하지 못해도 환불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우선 가급적 빨리 고객 지원팀에 환불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문의해 보시면 정확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콘텐츠 자체에 문제가 있거나 설명이 다른 경우에는 환불 대상이 아닐지라도 별도의 환불 권한이 적용됩니다.
환불 방법
환불 받고자 하는 앱이 구매일이 14일 이전이고 사용시간이 2시간 미만이라면 아래의 방법으로 환불 신청 할 수 있습니다.
Meta Quest 모바일 앱
앱을 열어 메뉴를 누른 다음 설정을 누릅니다.
구매 내역을 누른 다음 환불을 요청하려는 앱을 누르고 환불 요청을 누릅니다.
환불 요청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게 되면 요청을 검토하게 되며 환불 요청된 앱은 사용이 중단됩니다. 환불 요청 한 뒤 영업일 기준으로 약 5~7일 이후 환불 처리가 완료됩니다. 요청 상태는 '구매 내역'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불이 승인되면 원래 결제했던 수단으로 환불 금액이 입금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