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반려동물, 강아지, 고양이 털 옷에서 쉽게 제거 하는 방법

by 꿈꾸는저장소1호 2024. 2. 22.

반려동물이 아무리 사랑스럽다고 해도 옷에 묻은 반려동물의 털은 그다지 반갑지가 않습니다. 특히 출근을 하거나 중요한 자리에 참석하는 경우에 옷이 반려동물의 털로 뒤덮여 있는 것을 발견하면 한숨이 나올 때가 있지요. 급하게 외출해야 할 때나 옷장 곳곳에 붙은 반려동물의 털을 쉽게 제거하고 최소화하고 싶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여성이 반려동물 털을 옷에서 발견한 뒤 놀라는 모습

▸털을 빠르게 제거하는 방법

 

테이프를 활용하세요

돌돌이 테이프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에서 필수 제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돌돌이 테이프가 없는 경우 어떻게 해야할지 곤란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땐 집에 있는 테이프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포장할 때 쓰는 박스 테이프나 마스킹 테이프등 어떤 것이든 상관없습니다. 포장용 박스 테이프는 접착력이 우수해 돌돌이 테이프 보다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니트류와 같은 의류에 사용하실 때는 섬유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럴 땐 손바닥으로 테이프의 접착면을 두드려 접착 능력을 살짝 떨어뜨린 다음 털을 제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무장갑을 사용해 보세요!

반려동물의 털을 제거하는 또 다른 방법 중 하나는 고무장갑입니다. 고무장갑을 끼고 털이 많이 뭍은 곳을 쓸어보세요. 테이프가 없더라도 효과적으로 빠르게 옷에 묻은 털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만 테이프와 같이 빠진 털이 부착되는 것이 아니라 뽑아 내는 방법이기 때문에, 떨어진 털을 따로 치워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화장실이나 신발장 또는 야외에서 이 방법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세탁 시 도움이 될 만한 것

 

세탁 전 브러싱하기

옷을 세탁기에 넣기 전 반려동물의 털을 미리 제거해 보세요. 니트류의 옷감에 반려동물의 털이 많이 묻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탁을 하기 전 반려동물의 털을 미리 제거한다면 다른 옷감에 털이 옮겨 붙는 것도 방지할 수 있으며 세탁기 오염도 줄일 수 있습니다.

 

식초를 헹굼시 넣어보세요

세탁이 진행되고 헹굼 단계에서 식초를 소량 넣으면 옷에서 털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초가 직접적으로 털을 떨어뜨리는 것은 아니지만, 섬유 사이의 결합된 조직을 느슨하게 해 주어 털이 빠지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식초는 섬유 유연제와 같은 역할을 하며, 세탁물에 남아있는 비누 잔여물이나 옷의 색상을 밝게 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섬유 유연제를 투입하는 곳에 식초를 소량 투입하여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남성이 양모볼을 건조기에 넣고 있는 모습

건조기에 양모볼을 넣어보세요

세탁된 옷을 자연 건조 하면 정전기 발생이 최소화 되기때문에 털이 옷에 붙어 있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지만, 건조기를 돌려야 한다면 양모볼을 넣어보세요. 양모볼을 건조기에 세탁물과 함께 돌리면 양모볼이 건조기 안에서 굴러다니며 세탁물을 두드려 줍니다. 건조기 내에서 세탁물을 두드리면서 빨래가 서로 엉키지 않게 도와주며, 특히 정전기를 감소시켜 먼지나 반려동물의 털도 쉽게 제거됩니다.

 

결론

옷에 묻은 반려동물의 털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빠르고 쉽게 제거하는 방법부터 세탁기를 활용한 팁까지, 위 방법들을 활용하면 반려동물의 털로 부터 잠시나마 해방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경우 털 빠짐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만, 위의 방법을 고려하시어 사랑스러운 반려동물과 더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 그리고 깔끔해진 옷장을 유지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