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와 밀당을 하면서 대화하며 목표물을 찾도록 유도하지 않아도 목표를 한 번만 설정해 주면 알아서 찾고 수정하며 결과물을 만들어주는 오토GPT(Autonomous AI Agent)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오토GPT는 챗GPT와는 다르게 질문을 하나하나 하지 않고 사용자가 답변에 개입하지 않아도 AI가 스스로 관련 정보를 찾고 문제를 확인하고 수정하는 작업을 반복하면서 결과물을 만들어 줍니다.
사업구상도 인공지능화
오토GPT는 챗GPT의 오픈소스로 만들어졌으나 OpenAi에서 직접 개발한 것은 아닙니다. 사용방법 또한 간편합니다. '연필을 어떻게 팔아야 하지?'라고 입력했을 때 내 질문을 세분화하여 다시 나눈 뒤 시장 조사, 마케팅 포인트, 마케팅 플랜, 브랜드의 독창성 개발 등에 관한 자료를 제공했습니다.
오토GPT의 답변
"시장 조사를 수행한 결과, 연필 제품의 타깃 고객은 일상 업무에 연필을 자주 사용하는 학생, 예술가, 작가, 전문가라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학생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연필을 시험과 필기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도구로 마케팅할 수 있습니다. 예술가와 작가에게는 연필을 창의력과 유연성을 높여주는 다용도 도구로 포지셔닝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인공지능 시장
현재 오토GPT를 활용하여 자동으로 앱을 계발하는 등 다양한 사례가 인터넷에서 공유되고 있으며 사용자들의 반응이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인공지능의 개발에 찬사를 보내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아주 빠른 속도로 개발되고 있는 인공지능 개발을 경계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우리 생활속에 점점 더 스며들 것이기 때문에 기술을 받아들여야 하겠지만 윤리적으로 잘 활용될 수 있도록 경계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면 오토GPT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AgentGPT 홈페이지 입니다. 현재 베타버전으로 서비스 되고 있어 사용에 약간의 제한이 있고 영문으로 되어 있지만 설치나 로그인이 필요 없어서 간단하게 오토GPT를 체험해 보시기에는 적합하다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