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구글 I/O를 통해 흥미로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구글 픽셀 태블릿이 드디어 정식 공개 되었습니다. 이번 발표된 태블릿은 구글에서 단독으로 출시한 첫 번째 태블릿으로써 출시 이전부터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었습니다. 한국 정식 발매일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미국 날짜 기준 5월 10일부터 미국, 영국, 캐나다에서 구매 예약을 시작하였습니다.
픽셀 태블릿 가격 및 판매일
구글 픽셀 태블릿의 가격은 미화 499달러이며 6월 20일부터 판매될 예정입니다. 이 저렴한 가격대는 다양한 소비자들이 이 기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태블릿 시장에서 인기 있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포셀린, 헤이즐, 로즈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충전 스피커 독 (Charging speaker dock)
구글 픽셀 태블릿의 가장 독특한 기능 중 하나는 충전 스피커 독입니다. 이 독을 사용하면 좋아하는 음악이나 팟캐스트를 들으면서 태블릿을 쉽게 충전할 수 있어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놀랍게도 충전 스피거 독은 태블릿가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를 활용하여 구글 어시스턴트의 기능을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픽셀 태블릿 사양 및 기능
구글 픽셀 태블릿은 인상적인 11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 이동 중에도 좋아하는 프로그램과 영화를 스트리밍 하기에 완벽한 기기입니다. 또한 2560 x 1600 해상도를 자랑하여 모든 디테일을 선명하고 또렷하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태블릿은 초고속 성능을 제공하는 구글 텐서 Tensor G2로 구동되어 멀티태스킹이 매우 간편합니다. 이 기기에는 8GB RAM(DDR5)과 128GB 저장 공간이 제공(기본)되며 최대 256GB까지 지원되므로 중요한 파일과 문서를 모두 저장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용량을 간편하게 늘릴 수 있는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은 장착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800만 화소 전면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어 멋진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기에 완벽한 기기입니다. 또한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2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27WH 배터리가 제공되므로 배터리 부족 걱정 없이 태블릿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픽셀 태블릿의 또 다른 장점은 크롬캐스트(Chromecast)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허브 모드를 통해 태블릿 하나만으로 IoT가 구축된 환경에서 스마트 가전을 직접 제어할 수 있습니다.
픽셀 태블릿 운영 체제
Google Pixel 태블릿은 최신 버전의 Android에서 실행되므로 사용자는 모든 최신 기능과 업데이트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으므로 향후 몇 년 동안 최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구글 픽셀 태블릿은 가장 안목 있는 기술 애호가들에게도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환상적인 기기입니다. 인상적인 사양과 기능으로 태블릿 시장에서 인기 있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애플의 아이패드의 대항마로 떠오를지 6월 20일이 지나고 상자를 열어봐야 알 수 있겠지만 교육용 및 엔터테인먼트용 태블릿 PC의 수요가 나날이 많아지는 만큼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라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구글 공식 예약 판매사이트로 가서 직접 구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