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 4.0
교육 4.0의 등장으로 전 세계 20억 명의 청년들이 4차 산업혁명을 위해 효과적으로 준비하는 동시에 교육제도의 불평등을 줄이고 교육기술의 미래성을 살리기 위해 교육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는 이색적인 기회가 제공됩니다. Education 4.0은 문제 해결, 협업 및 적응성에 관한 개별 기술 구축과 교실 학습을 중심으로 하여 청년들이 세계 경제에서 성공할 수 있는 가장 큰 기회를 제공합니다. 여기서는 학생, 학부모, 교육자 및 비즈니스 커뮤니티가 정부기관 및 비정부기관과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미래 일자리를 위해 기존 교육 시스템에 투자하고 업그레이드할 준비를 할 때 각 학생의 개인 커리큘럼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해야 할 세 가지 중요한 기술을 소개합니다.
1. 문제해결능력 (Problem-solving)
문제 해결이라는 것은 어느 대학이나 기업에 있어서도 필수불가결한 스킬의 상위에 있는가, 혹은 그 상위에 가까운 것입니다만, 그것은 정말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유능한 문제 해결사인 학생은 호기심을 가지고 문제를 해결하고 자신 앞에서 도전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다. 학생은 단독으로 또는 다른 사람과 협력하여 상황을 조사하고 문제의 근본 원인을 특정하기 위한 질문을 합니다. 원인이 확인되면 잠재적 솔루션을 공동으로 브레인스토밍하고 소규모로 솔루션을 실험 및 테스트하며 테스트 결과를 확인하고 최적의 루션을 확장하며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감시합니다. 정말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 과정에서 학생들은 문제 해결의 기초가 되는 창의성, 데이터 분석, 인내심, 비판적 사고를 구축하고 의지하고 있습니다. 교육자 케이트 밀스는 브루킹스 연구소의 미래 기술을 가르치는 시리즈로 교실의 '문제 정상화'에 대해 설명하고, 다른 학생들(교사가 아닌)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보여줄 기회를 찾고, 그들이 사용한 절차에 대해 이름을 붙여 설명하며, 과정을 통해 문제가 해결된 방법을 반복적으로 설명합니다. "몇 주 후, 반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교사가 학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있는 것이 아니라 학생 자신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사를 지원하기 위해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라고 밀스는 말합니다. 여기에는 학생이 막힌 경우 참조할 수 있는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학생에게 제공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저에게 교사로서 학생이 문제 해결자인 교실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밀스 씨는 계속합니다.
2. 협업 (Collaboration)
그 핵심은 때로는 팀장으로서, 때로는 팀원으로서, 다른 사람들과 잘 협력하는 것입니다. 협력적인 학생은 좋은 데이터와 효과적인 설득에 영향을 받고 영향을 받습니다.그들은 첫 번째 신념에 반하는 증거에 직면하면 생각을 바꿀 의욕을 보입니다. 효과적인 공동 작업자는 모든 성격 유형, 작업 스타일 및 배경과의 관계를 구축하고 신속하게 행동하며 모든 팀 내 긴장을 완화하고 갈등을 해결합니다. 또한 그들은 직접 카메라, 오디오를 통해 모든 형식으로 쓸 때 또는 적극적으로 들을 때 존경하는 커뮤니케이터입니다. 5년 전 영국의 교육 출판 대기업인 Pearson Education은 21세기 학습을 위한 파트너십과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협업 방법을 가르치는 데 가장 중요한 발견을 리뷰했습니다. 보고서는 일상적인 교실 활동에서의 협업의 세 가지 요소를 구축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대인 커뮤니케이션, 분쟁 해결, 작업 관리입니다. 예를 들어 과제가 단순히 그룹에 많은 아이디어를 창출하도록 요구할 뿐 그 선택지를 우선시하거나 무언가를 선택하지 않는 경우 학생들은 자신의 아이디어와 기여를 조정할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어떤 과제가 합의를 필요로 함에도 불구하고 그룹 전체가 이미 최선의 행동 방침에 동의하는 경우 학생이 분쟁 해결 능력을 실천할 기회가 없습니다." 협업 기술을 개발하고 실천하기 위해서는 학습 환경에 어느 정도 마찰이 있어야 합니다. 공동학습교실을 설계하기 위해 보고서에서는 학생들을 다양한 과제와 프로젝트를 위해 무수히 다른 그룹으로 편성하고, 학생들 간에 역할을 교대하여 모든 학생들이 다양한 책임과 대인관계 상황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며,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피어평가 실시 방법을 가르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정직하고 건설적인 피드백. 당연하게도 이 보고서는 협업 능력이 높은 학생이 그렇지 않은 학생보다 취업이나 진학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3. 적용력 (Adaptability)
새로운 상황과 현실에 지속적으로 적응하는 능력은 오랫동안 과소평가돼 왔는데, 이는 '적용력'을 정의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적응력 기술은 불확실성, 갑작스러운 변화, 낯선 환경에 대한 어느 정도의 편안함부터 압력을 받아 효과적인 결정을 내리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능력까지 다양하다. 순응성 있는 젊은이들은 추종에서 선도로 원활하게 이행하고 반복적으로 돌아온다. 새로운 주제를 배우고,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며, 자기 자신을 시험할 기회를 환영합니다. 앤드류 J 마틴이 이끄는 호주 연구팀은 지난 10년간 불확실성, 신규성, 변화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을 연구해 왔습니다.적용하기 위한 학습에는 회복력, 부력 및 자기 조절을 포함한 인지, 행동 및 감정적인 조정이 필요하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적용력을 가르치는 한 가지 접근법은 학생이 특정 분야에서 자신의 능력을 스스로 평가하고 학습 목표를 설정하며 경험과 기술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며, 다시 능력을 평가하고 개선을 지속하기 위해 필요한 수정 사항을 식별하는 학생과의 자율적 과정을 만드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평가와 피드백의 결과로 스킬과 행동을 조정하고 수정함으로써 젊은이들의 이러한 적용성형 마인드를 가능하게 합니다.
댓글